공지사항 목록

주주님께 드리는 글

BDIKR 21-06-29 11:14 4,566 0
주주님께 드리는 글

주주님 안녕하십니까? BDI 대표이사 안승만입니다.

그 동안 많은 일로 인하여 주주님들께 심려를 끼친 점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일일이 찾아 뵙고 현재 회사의 상황을 상세히 설명 드리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이렇게 글로 대신하는 점 해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6월 김일강으로 부터 사기를 당해 회사 경영권을 두고 다투었으며, 10월 경영권을 되찾아 오면서 경영권 분쟁은 일단락되었습니다.

이후 지난해 11월경 미국 엘리슨 인수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엘리슨의 인수 동기와 투자 가치에 대해서는 타 바이오 회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재료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보도자료를 통해 충분히 설명 드렸다고 생각합니다.

주주님들께서도 아시다시피 경영권 다툼으로 인해 재무상태가 극도로 나빠져 2020년도에는 결손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손실의 대부분은 경영권 부재로 인해 지난해 무리하게 발행한 전환(신주인수권)사채에 따른 파생상품 손실, 삼천포 화력발전과 관련한 손실입니다.

전환(신주인수권부)사채는 공모자금을 이용해 일부 상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환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하반기 상환 또는 주식 전환을 유도해 파생상품 손실이 이익으로 환입 될 수 있도록 검토 중에 있습니다.

삼천포 화력발전 관련해서는 TF(Task Force)팀을 구성하여 대응하고 있으며, 계획대로 이행된다면 이 또한 이익으로 환입 될 수 있도록 검토 중에 있습니다.
올해 들어 경영권이 안정화되면서 1분기 재무제표는 안정을 찾고 있으며 경영권 분쟁 이전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점 회사가 발표한 내용을 참조하시면 잘 아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반기 결산도 1분기 실적과 유사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유상증자의 목적과 자금 운영계획을 포함한 향후 회사의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모 유상증자의 주요 목적은 일부 자본잠식 해결입니다. 올해 1분기말 기준 자본잠식률 31%를 해소하였습니다. 공모자금은 이미 공시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채무상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부 주주님들께서 전체 채무상환에 대해 많은 질문을 주셨는데, 채권자와 적절한 조율을 통해 일부 채무를 상환하고 일부는 연장을 통해 자금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채무상환으로 매입한 전환(신주인수권)사채 등은 하반기에 매도를 통하여 하반기 부족한 자금을 충당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추가 유상증자에 대해서는 금년 내에는 공모 유상증자는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추가 자금을 조달한다면, 1년 보호예수가 걸린 3자 배정 형태로 진행해 소액주주님들의 손해와 오버행 이슈를 최소화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회사 수주 현황도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존 플랜트 발전사업은 특이사항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인 감포 파인드그린풍력발전은 올해 11월 착공 예정입니다. 최근 수주한 풍력발전 및 연료전지 사업도 빠른 사업진행을 통해 올해 안에 가시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일어난 모든 사태의 원인은 회사에 대한 신뢰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경영권 부재로 인한 재무악화, 이로 인한 내부통제 미흡, 재무구조 정상화를 위한 대규모 공모 유상증자, 유상증자에 따른 주가 희석화 및 하락 등이 주요 요인으로 주주님들의 신뢰를 얻지 못한 부분이라 사료됩니다.
저 또한 지난해 경영권 분쟁시 많은 자금을 투입하여 경영권을 되찾아오고, 이번 공모 유상증자에서 약 27억원의 자금을 투입해 회사를 정상화하려고 노력하였으나, 주주님의 신뢰를 얻기에는 많이 부족하였다고 사료됩니다.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여 주주님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세로 회사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와 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비디아이 주식회사
                                                                              대표이사 안 승 만 올림



기존 수주 공사 내역은 아래와 같이 진행되고 있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재생 에너지>
○ 2,751억원 규모 감포 파인드그린 풍력 발전설비(92.4MW급) :금년도 11월에 착공 예정

<화력발전 플랜트>
○ SK 고성하이화력 1,000MW * 2 :
-석탄취급설비
1. 발주자 : SK에코플랜트㈜
2. 공사명 : 고성화력 1,2호기 석탄 취급설비
3. 계약기간 및 금액 : 2016.12.27 ~ 2021.10.31.(약 2,096억원)
4. 공정율 : 100%완료
-바이오 투입설비
1. 발주자 : SK에코플랜트㈜
2. 공사명 : 고성화력 1,2호기 우드펠릿취급설비
3. 계약납기 및 금액 : 2021.10.30.(약 2,552억원)
4. 공정율 : 95%완료

○삼척 회처리 설비 현황 1,000MW * 2
1. 발주자[원청] : 포스파워㈜ [두산중공업]
2. 계약금액 및 공정률 : 약 278억원(24%)

○강릉안인 회처리 설비 현황 1,000MW * 2
1. 발주자[원청] : 강릉에코파워㈜ [삼성물산]
2. 계약금액 및 공정률 : 약 471억원(3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목록